목적 : 사회 첫발을 내딛은 2015년을 마무리하며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며 스스로 절제하고, 나아가 더 큰 발전을 꿈꾸며.

 

- 그 어떤 분야에서든 절대 남과 내 자신을 비교하지 말 것이며, 나의 인생을 최대한 독립적이며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하자.

- 구체적인 목표를 통한 인생설계와 표현, 그를 이루기 위한 노력. 뒤따른 성취감. 적당히 하지 말자.

- 목표는 반드시 수치화 도식화한다.

 

1. 자기개발

1) 2월부터 일본어학원 주말반 -> 7월 jlpt 시험 N4, 12월 N3 도전. 요행바라지 않고 정도를 지켜 기부부터 차근차근!

2) 그 이후 일본어 회화학원

3) 기사자격증이 욕심난다. 이건 좀 더 지켜보자.

 

2. 자금관리

1) 학자금대출 상환(10개월)

2) 연봉의 최대 xx% 적금. > 정확한 수치는 후에 더 고민해보자. 조절이 필요할 듯.

3) 통장의 세분화(나는 몇 개의 통장이 필요할 것인가?)

4) 제테크 공부

 

3. 자기만족

1) 내 방 리모델링

2) 올 여름 휴가 가족여행비 모으기

3) 어머니가 원하시는 주방 리모델링 깜짝 선물

 

4. 절제 및 습관

1) 신용카드와 각종 금융기업들은 할부, 다시 말해 나는 그들에게 이득을 주는 고객이 아니라

나의 이득을 위해 희생해주는 존재들. 그들이 주체며 내가 고객이 아니라 내가 주인처럼 행동하자. > 악착같은 졸부가 아니라 현명한 소비자를 꿈꾼다.

2) 주말에도 평일처럼 06시 고정기상.

3) 운동 > 계획의 구체화가 필요

4) 나는 젊다. 젊음은 그 어떤 재화와도 바꿀 수 없는 가장 소중한 가치. 이 시간에만 허락된 일들을 바쁘다며, 피곤하다며 지나치지 않도록 항상 조심하자. > 나를 위한 투자에 주저하지 말자.

5) 돈을 모으겠다며 주변 사람들을 외면하지 말자. 사람이 가장 큰 재산이다.

6) 블로그에 일기든, 보고서든, 그 어떤 이야기라도 글을 더 남겼으면 좋겠다. 훗날 그것들이 좋은 추억이 되지 않으려나?

7) 악법도 법이다. 뭐든지 실행해야 그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법이니 내가 계획한 위 계획들이 훗날 보잘것 없었다거나 불필요했다고 평가될지언정, 최소한 2015년 한 해동안은 관철하기위해, 실천하고 행동하기 위해 끊임없이 노력하자.

 

2015년 말, 2016년의 계획을 세우며 참 열심히 살았구나 뿌듯해하고 싶다.

화이팅

 

Posted by 꼼단